마파기의 뚝딱뚝딱DIY

전동 킥보드 전조등이 이상하다면 여기를 점검, 인덕터 이상, 코일이상 본문

전동 킥보드 스토리

전동 킥보드 전조등이 이상하다면 여기를 점검, 인덕터 이상, 코일이상

mapagilove 2022. 8. 3. 16:49
728x90
반응형

전동 킥보드 전조등이 이상하다면 여기를 점검, 인덕터 이상, 코일이상

 

전동킥보드 라이프가 시작된지 아주 오래되어 많게는 5년 정도가 흘렀는데요.

이 경우 가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곳이 배터리와 전조등이 되겠습니다.

 

전동킥보드의 전조등의 경우 비오는 날이나 습기있는날에 타지 않으셨다면,

전체적인 고장보다는 부품의 문제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전조등의 나사를 풀면, 아래와 같이 분해가 되는데 led를 테스트 해보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대 부분의 문제가 있는 경우는 아래 까만색 부품이 문제가 발생하는데

인덕터(코일) 이라고 하는데 아마도 킥보드 진동때문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절연을 벗기고 코일이 끊어진부 납땜하고 절연해주셔도 되고

저는 같은 부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교체된 인덕터의 절연을 벗겨서 보니 

코일이 끊어져 있습니다.

 

납땜 후 혹시 모를 고장에 대비하여 예비품으로 보관합니다.

 

 

전동킥보드 속도 제한 푸는 방법 및 계기판 설정방법

전동킥보드 속도 제한 푸는 방법 및 계기판 설정방법 최근 근거리 모빌리티, 전기 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 오토바이 등 이 많아 지면서 근거리 이동에 대하여 좀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하

mapagilove.tistory.com

 

 

전동킥보드 및 배터리 관리하는 방법

전동킥보드 및 배터리 관리하는 방법 최근 킥보드를 이용하여 근거리 이동을 하는 경우가 되게 많은 데 기본적 지식없이 타다보니 장비가 빨리 고장나거나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하는 경우가

mapagilove.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