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텀블러 파워뱅크 간편하고 멋지게 만들었네요 본문

파워뱅크 자작해보기

텀블러 파워뱅크 간편하고 멋지게 만들었네요

mapagilove 2017. 8. 21. 10:12
728x90
반응형

 

텀블러 파워뱅크 간편하고 멋지게 만들었네요

 

 

파워뱅크 내부에 문제 있는 4개의 배터리팩,

 

그냥 쓰면 문제가 없고 발란스 충전에는 문제가 있고,

 

배터리는 문제가 없는데 왜일까?

 

생각을 하다가 이 녀석을 따로 떼어서 테스트하기도 귀찮고 하니,

 

 

차에 이동할때, 물병 꽂는 위치에 넣어서

 

사용할 요량으로 배터리뱅크를 만들었네요.

 

요녀석으로 충전하면 스마트폰은 엄청나게 충전할 수 있는 용량,

 

 

부품으로은 t형 잭, usb 2구, 스위치, 다이소 텀블러

 

 

 

 

 

 

배터리는 인산철배터리로 4s 12v에 5a로

 

쓸만한 배터리고요

 

bms없이 사용하도록 구성하고 이렇게 물병 상단에

 

드릴과 칼을 이용해 구멍을 뚫어 부품을 위치 시키고

 

 

배선을 한 다음에는 글루건으로 납땜부를 마무리했어요.

 

 

 

 

 

대충 보면 아시겠죠?

 

작업 순서는 텀블러 상단에 스케치하고 드릴로 구멍뚷고

 

다시 칼로 오리고, 칼로 마감 후 부품 삽입,

 

글루건으로 후면 마무리,

 

배선 납땜,

 

배터리를 4s구성후 납땜, 글루건으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배터리 하단에 양면테이프 마감 후

 

거꾸로 삽입하여 뚜껑을 닫은 후 바로 세우면

 

양면테이프가 접착됨~~~

 

 

 

 

그리고, 마지막으로 텀블러 상단은

 

띠형 테이프로 속이 보이지 않게 마무리하고

 

측면도 배터리와 배선이 보이지 않게 다시 마무리

 

스위치를 켜면 usb잭에 불이 들어오고

 

 

충전짹은 안전을 대비해 스위치를 켜고 충전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요렇게 깔끔하게 마무리하니 엄청 이쁘지는 않지만

 

괜찮쥬~~~

 

 

usb 충전의 경우는 엄청할 수 있고

 

차량 컵홀더에 딱 맞으니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충전은 이렇게 b 6으로 하면 되는데

 

사실 bms가 없어도 과충전 될 일이 없으니

 

아주 안전하고 좋네요.

 

 

 

 

 

얼른 캠핑을 떠나고 싶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