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중국산 보조배터리 수리 도전기 본문

자잘한 자작이야기

중국산 보조배터리 수리 도전기

mapagilove 2017. 12. 27. 10:16
728x90
반응형

 

 

중국산 보조배터리 수리 도전기

 

작은 아이가 가져온 중국산 보조배터리,

 

처음 접하는 저가형 보조배터리라도 4000mah라 괜찮다 싶었는데

 

이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이건 뭐,

 

보조배터리 자체 충전만 되고

 

핸드폰은 충전할 수 없는 바보 보조배터리네요.

 

 

어떻게 하지 하다가 한번 수리에 도전해볼까?

 

처박아 놓았던 보조배러리를 가지고

 

도전해 보네요.

 

 

분해하는 방법은 양쪽중 한쪽에 다가 1자드라이버 얇은것을 넣어

 

살짝 땡겨주면 덥게가 작은게 나오는데

 

이걸 분리하고 살짝 밀어주면 빠져요.

 

 

 

테스트해보니 증상은 밧데리 자체는 중전이 되고,

 

스마트폰을 충전할땐는 충전이 안되는 증상,

 

어떻게 할까 하다가 회로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좌측의 충전기쪽은 남기고 우측의 회로 쪽은 버렸어요.

 

 

아래에 보이는 우측에 연결된 회로는

 

2200mah 짜리 다른 보조배터리에서 뺀것이네요.

 

 

 

위에서 보니는 usb커넥터 핀은 어떻게 연결했냐구요?

 

아래 사진 보시면 충전기쪽 잭에서 보면

 

오른쪽이 +, 왼쪽이 -인데 usb쪽 잭도 4개의 핀중 양끝 핀이

 

전원부이면 왼쪽이 -, 오른쪽이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요걸 기준으로 위 사진처럼 납땜해서 연결했어요.

 

 

 

 

 

 

 

 

다음은 작업을 마무리 하고 한번 연결해 본 모습이구요.

 

케이블이 지져분해서 마지막 사진처럼 케이블을 정리하고

 

안쪽은 글루건으로 안움직이도록 고정하고,

 

선을 짧게 정리하여 보기좋도록 작업했어요.

 

 

캡톤테이프로 마감까지 하니 아주 깔끔하네요.

 

 

 

측면에는 칼로 따서 충전기 쪽을 이쁘게 고정시켜주고,

 

정리,

 

 

정면쪽은 혹시나 물이 들어올까해서

 

글루건으로 빈공간은 다 막아 줬네요.

 

 

사실, 나중에 요녀석은 가능하다면

 

면상발열체를 이용해서

 

손난로도 한번 도전해 볼 생각이에요.

 

 

 

이상 허접한 중국산 보조배터리 수리 도전기 였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