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기포량 폭발 6V 충전식 기포기 자작하기 본문

충전식 기포기 DIY

기포량 폭발 6V 충전식 기포기 자작하기

mapagilove 2018. 6. 6. 10:28
728x90
반응형

 

기포량 폭발 6V 충전식 기포기 자작하기

 

봄이 되고부터 낚시를 자주가게 되는데~~

 

이런 잡는 양도 최소 10마리이상에 가깝다고 가는 곳이

 

태안 신진도~~ 2시간이 걸리는 거리~~ 결코 가깝지는 않지요.

 

 

 

거기다가 혼자가기도 그렇고 해서 아이스박스에 기포기를 달아서

 

고기를 살려와서 회를 대접하다보니 쩝~

 

 

기포기를 틀어도 죽는 경우가 있어 강한 기포기를 만들기로 결심~~

 

 

 

먼저 알리에서 구매한 6v 펌프 3,622원

 

 

 

 

6v 리튬 잔량계 1,724, 집에 있던 충전회로,

 

보조배터리에서 뺀 리튬전지- 요건 6v로 구성예정에

 

참, 전압계 1,500

 

소형 하이박스  5,225

 

 

 

 

 

참, 고정 클립 5,800

 

합산 얼마나 될까요? 계산해 보면

 

대량 22,000 정도 계산이 나오네요.

 

 

 

 

 

참, 6v 전압계 요건 쓸만할까 생각했는데~~

 

몇번 테스트 하다가 죽어버려서 전압계를 달았어요.

 

 

 

 

 

 

배터리는 이렇게 6v직렬로 구성한다음, 이렇게 한쪽에다가 일반 충전기에서

 

뽑은 회로를 달아서 구성했어요.

 

 

 

 

 

 

 

 

 

 

 

사실 보호회로를 달아도 되지만 충전시간도 길지않고

 

충분히 충전이 되므로 요렇게 구성했어요.

 

 

 

 

 

 

자, 이렇게 구성해서 회로를 달고 전체 연결해서

 

시물레이션,

 

이건 왜, 했냐 하면 하이박스가 워낙 작아서

 

바로 만들기는 조금 부담이 되더라구요.

 

 

 

 

 

아래 사진에 보면 전압계 램프가 2개 밖에 안들어오네요.

 

이런 중국산~~ 오자 마자 고장나는거나

 

품질이 낮은게 한두가지가 아니에요.

 

 

 

한심하기는 하지만 싼 가격 땜시~~

 

 

 

 

 

 

 

어찌되었든, 위 구성에서 배터리 잔량계를 전압계로 대체후

 

대충 부품들을 위치시킨다음,

 

글루건으로 고정 후 구멍을 뚫어서

 

안착시켜 봤어요.

 

 

 

스위치를 위에다 꽂을 자리가 없어 아래로 위치했는데

 

나중에  스위치를 위로 옮겼어요.

 

당연히 아래는 5핀 충전잭을 위치 시겼구요.

 

 

 

 

 

전압계는 기포기정면에 위치할 수 있도록

 

정면에 구멍을 뚫어서 자리 잡았네요.

 

 

 

 

 

먼저 스위치를 아래로 자리 했을때 모습,

 

뭔가 조금 밋밋,

 

 

그리고, 기포기를 바로 세울수가 없다 ~~쩝

 

 

 

 

 

하지만, 조금 있다 수정하기로 하고

 

기포량을 테스트~~

 

 

 

기포량이 기존 기성장비에 대해 2배이상 차이난다.

 

이런 물고기가 팔팔하게 살겠는데~~

 

 

 

 

 

충전도 테스트해보고,

 

저가형 충전기 회로가 충전중에는 불이 깜박깜박하다가

 

충전이 다되면 램프가 깜박이는게

 

멈추는 거라 확인과 열의 배출을 위해 구멍을 뚫어주었어요.

 

 

 

스위치 자리를 옮기기 전 사진이라

 

요렇게 아랫쪽에 스위치가 있어요.

 

 

 

 

 

중간에 스위치를 켜주면 이렇게

 

전압이 들어오게 되죠.

 

 

 

 

 

후면에는 두레박이나 아이스박스에 고정하기위한

 

클립도 달아주고

 

 

거의 완성, 상부 쪽에 위치한 스위치 보이시죠?

 

사실 방수 스위치가 좋은데

 

낚시를 다니다 보니 괜찮은 것 같아

 

일반 스위치를 달아 주었어요.

 

 

 

 

자, 이렇게 완성한 기포기 모습,

 

어때요. 가격대비 가성비가 나오죠?

 

애들이 보고 신기하다고 하네요.

 

 

 

아마도 사용시간은 12시간 정도 예상되고

 

보조배터리도 사용하면 되니 몇 일은 그런식으로 쓸수

 

있겠네요.

 

 

 

 

 

짜잔, 완성 , 이젠 낚시만 떠나면 되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