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물에 빠진 낚시헤드랜턴 수리해보았어요 본문

자잘한 자작이야기

물에 빠진 낚시헤드랜턴 수리해보았어요

mapagilove 2018. 8. 19. 17:56
728x90
반응형

 

 

물에 빠진 낚시 헤드랜턴 수리해보았어요

 

지난주에 낚시하러 갔다가 바닷물에 빠뜨린 헤드랜턴, 미국 Cree사의 LED 모듈 때문에

 

너무 밝아서 다른 헤드랜턴과는 바꾸고 싶지 않은 랜턴인데~~

 

 

하루 지나고 보니 측면의 스위치가 맛탱이 가서 눌러지지도 않고,

 

항상 ON 상태고,

 

내부의 보드는 아예 녹이 슬었고,

 

전지 끼우는 베이스도 맛 갔네요.

 

 

어떻게 할까?

 

 

 

 

 

먼저 전지 끼우는 베이스를 기존에 가지고 있던 베이스로 교체했는데

 

램프가 꺼졌단 꺼졌다 컨트롤이 안돼서

 

회로도 빼야 하겠어요.

 

 

어떻게 하지 회로를 빼면 어떻게 유지될까?

 

고민하던 끝에 승압 회로를 이용해서 일정하게 전압이 공급되도록

 

전지로부터 오는 전원 공급을 IN 쪽에 연결하고,

 

 

 

 

 

들어오는 쪽 4v로 유지되는지 확인 먼저 하고,

 

음, 4V가 들어오는구나~~

 

그럼, 좀 더 올려서 승압을 시켜야 밝게 잘 유지되겠지요?

 

 

 

 

10% 올려준 전압을 공급이 되게 세팅~~

 

이렇게 해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보통 전자기기의 경우 10%의 여유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마음을 진정하고 세팅해 보았어요.

 

 

 

 

그리고, 헤드랜턴의 우측에 조금 뽀대가 안 나기는 하지만,

 

토글스위치를 장착, 참 아래쪽은 XT플러그를 연결하여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

 

보조배터리에서 뽑은 라인을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헤드랜턴 아래쪽을 찍은 사진은 없어요.

 

 

 

마지막으로 토글스위치를 켜보니 잘 들어오네요.

 

사실 랜턴의 뒤쪽에 있던 마개도 없어

 

어디서 구한 투명 플라스틱을 잘라서

 

글루건으로 이렇게 고정해 주었어요.

 

 

마지막으로 테스트해보니 잘되더라고요.

 

집에 고장 난 랜턴이 있다면 간단한 전기 기초지식으로 회생시킬  수 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