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물에 침수된 집어등에 긴급조치하기 본문

집어등 만들기

물에 침수된 집어등에 긴급조치하기

mapagilove 2018. 11. 15. 19:34
728x90
반응형

 

 

물에 침수된 집어등에 긴급 조치하기

 

얼마 전 갔던 새만금 낚시에서 집어등을 켜고 뭐라고 잡아보겠다고 하다가

 

아이스박스 위에

 

 

아이스박스가 기우뚱하면서 집어등이 물에 퐁당,

 

큰일 났네 큰일 났어~~

 

 

낚시를 더할까 하다가 집어등을 가지고 집으로 철수 결정,

 

새벽에 집에 도착해서는 집어등을 분해해보니,

 

물이 조금 들어갔네요.

 

 

우선 집어등에 있는 구멍은 다 개방시키고,

 

휴지로 물을 기울여 털어내고, 휴지로 닦고

 

 

 

 

 

 

가능한 내부 결선 부위도 체크해서

 

단선 여부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하고 배터리로

 

기존의 위치에서 바깥으로 빼내어 보니

 

이런 물이 조금씩 튀었네요.

 

쩝~~~

 

 

 

손으로 닦을 수 있는 곳은 다 깨끗이 청결하게 물기를 제거,

 

마지막으로 물기가 거의 제거되었다고 판단되었을 때,

 

드라이기로 구석구석을 건조시켜 주었어요.

 

사실 조립한 틈새 틈새마다 물이 있을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말릴 때도 보이지 않은 곳까지 고려해서

 

한참을 드라이기로  건조해 주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해서 조립하지 말고

 

분해된 집어등을 그 상태로 1일 정도 말려 주었어요.

 

아무래도 곳곳을 드라이기로 말리는 것도 효과가 있지만,

 

그래도 보이지 않은 부분까지 다 말리기 위해

 

자연 건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아~~

 

내 집어등, 마지막으로 말려진 집어등을 확인해보니

 

조금씩은 미세한 녹이 보이더라고요.

 

요건 패스~~

 

그래서, 이렇게 생쇼를 하고 난 후  다시 테스트해보니 잘되더라고요.

 

집어등이나 파워뱅크가 물에 침수되었을 때는

 

가능한 한 빨리 물기를 제거하고 말리는 게 가장 좋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잡았던 주꾸미네요.

 

귀엽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