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방문손잡이가 돌려도 안열릴때, 이렇게 고쳐보세요 본문

하우스 스토리

방문손잡이가 돌려도 안열릴때, 이렇게 고쳐보세요

mapagilove 2020. 12. 15. 08:22
728x90
반응형

방문 손잡이가 돌려도 안 열릴 때, 이렇게 고쳐보세요

안녕하세요. 마파기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방문 손잡이를 돌려도 열리지 않을 때 고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런 경우는 상당히 황당해서

만약, 바깥에서 돌려도 열리지 않는다면 아주 심각할 수 있습니다.

 

업자를 불러서 열쇠 뭉치 자체를 부수고 다시 해야 할 수 있다는...

 

제가 집을 비운 사이 저희 집 보일러실 방문 손잡이가 열리지 않아

집에 돌아와 보니 정말 개판 5분 전...

안에서 잠그는 핀은 망가져있고... 아시죠 말 안 해도.

 

 

점검해보니 안쪽 바깥쪽 손잡이는 문제가 없으나 안에 있는

중요한 열쇠 뭉치가 한쪽은 손잡이 한쪽은 돌아가는데

다른 쪽은 안 돌아가네요.

 

이 열쇠 뭉치를 레치라고 부르네요.

 

 

어떻게 할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방문 손잡이용 레치' 를 검색하니

나오네요.

 

방문손잡이 레치 링크

 

방문손잡이용 레치

철물매니아

77mania.co.kr

 

 

사실 전체를 바꿀 수도 있지만 집 전체가 같은 콘셉트로 되어있어서..

 

레치만 주문

 

레치가 7mm와 8mm가 있으니 참고로 잘 확인하고 주문하세요.

 

부품이 도착하고 테스트해보니 레치라는 녀석의 문제가 맞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문에 붙어 있던 부품을 드라이버를 이용해 분해하고

레치 조립.. 키 조립, 앞뒤 문 조립 후 결합을 하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하마터면 손잡이 전체를 살뻔했던 일이 6천 원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방문 손잡이가 문제가 있을 때 레치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