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바비리스 드라이기 사용 중 전원 끊김현상? 본문

하우스 스토리

바비리스 드라이기 사용 중 전원 끊김현상?

mapagilove 2021. 10. 17. 19:54
728x90
반응형

 

바비리스 드라이기 사용 중 전원 끊김현상?

안녕하세요. 마파기 입니다.

 

 

지난주 우리집 여인네? 들이 드라이기가 이상하다더니 안방에 드라이기를 떡하니

가져다 놓고 놔뒀었는데 까먹고 있다가..

 

출근할려고 씻고 머리를 말리려고 보니 드라이기가 쓰다보면 되었다 안되었다

하네요... 뭐가 문제일까?

그래서, 드라이기 선을 밀었다 당겼다 하니 드라이기도 됐다 안됐다 하네요.

" 단선이구나!"

전원선을 잡고 드라이기를 해보니 열이 나는 부위가 있음을 감지,

드라이기를 분리하고 전원 선을 드라이에서 분리한 후 라인을 더듬어가다 보니 

얇은 쪽이 있습니다.

(u자형 드라이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선을 까고 보니 구리선이 얇아져서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거네요.

(이렇게 쉽게 찾은 경우 외에 찾는 방법은 라인 끝과 끝에서 통전을 시켜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18awg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선이 조금 얇기도 하고

당겨서 약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이전에도 단선된 적이 있어, 이상 있었던 드라이기의 전원 선을 남겨 놓았었는데..

다시 전원선을 교환한 후 재 연결해봅니다.

 

 

재 조립 후 전원을 켜고 사용해 보니 정상적으로 끊김 없이 잘됩니다.

 

미리 발견하지 않았으면 자칫 화재로도 번질 수 있을 수도 있는데 

제대로 일한 느낌입니다.

 

"잘 가져다 쓰도록 하시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