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인산철 배터리 배부름 현상에 대하여 본문

파워뱅크 자작해보기

인산철 배터리 배부름 현상에 대하여

mapagilove 2019. 7. 9. 19:04
728x90
반응형

 

 

인산철 배터리 배부름 현상에 대하여

 

 

얼마전 까지 잘 타던 나의 애마 댄디350을 팔고

다음 주인에게 넘겼는데

 

이런?

 

아래 처럼 배터리 배부름 현상이 있다네요.

배터리 구매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인산철 배터리는 보통 5000회 이상 충방전,

7년이상이 되어야 수명이 다하는데~~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사실 제가 가지고 있을때는

 

보내기 전에 확인 시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쩝~~~

 

 

물어보니 배터리가 완전 방전될때까지 보팅을 운영하고,

 

완충될때까지 몇일이나 충전기에 물리고 있었다네요.

 

 

한참을 고민했지요?

 

이게 저의 잘못인가?

 

다행이도 새 주인께서 알았다고 하시네요.

 

100AH 배터리 한개당 8만원 정도 하는데

 

보트 전체값을 싸게 드려서 그런지 알아서 하겠다니

고마울 따름이네요.

 

 

잘 관리해서 잘 쓰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