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기의 뚝딱뚝딱DIY

파워뱅크 만들기 4탄 Imax B6충전기로 충전하고 파워뱅크 자작 완료 본문

파워뱅크 자작해보기

파워뱅크 만들기 4탄 Imax B6충전기로 충전하고 파워뱅크 자작 완료

mapagilove 2017. 7. 10. 12:10
728x90
반응형

 

 

파워뱅크 만들기 4탄 Imax B6충전기로 충전하고 파워뱅크 자작 완료

 

리튬인산철 파워뱅크 제작을 위해 구매한 B6충전기

 

요 녀석은 일반 충전, 고속 충전, 발란스 충전, 방전까지 적용되는

 

아주 기특한 녀석이네요.

 

가격은 3만 3천원 정도, 일반 충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발란스 충전이 안되기에 구매했어요.

 

 

요렇게 B6라인에 DC잭을 연결하여 일반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새로이 라인을 하나 만들었고요.

 

 

전원과 일반 충전 라인을 연결한 모습인데요.

 

어째, 든든하죠? 나의 소중한 파워뱅크용 충전기

 

사실 제가 더 든든해요.ㅎㅎ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이렇게 가장 왼쪽의 버튼

 

Batt.type을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선택하고

 

 

가장 오른쪽 enter를 선택

 

 

 

아래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enter를 치면 a와 V를 조정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적용된 배터리에 따라서

 

4s, 3s등을 선택하여 충전하면 되어요.

 

 

 

 

첫 번째 모드에서 enter를 배터리를 선택 후

 

enter를 치치 않고

 

중간의 status 버튼을 선택하면 요렇게 balance모드도

 

선택할 수 있고,

 

 

방전모드와 고속충전 모드도 나와요.

 

 

만약, 일반 충전모드에서 a와 v를 셋팅후 enter버튼을 꾹 누르면

 

이렇게 배터리를 체크하라고 나오는데

 

이때, 충전선을 파워뱅크 전원에 연결하면

 

 

배터리가 체크되고요.

 

 

마지막으로 confirm를 눌러달라고 하면

 

다시 버튼을 눌러주면 배터리가 충전되게 되네요.

 

 

이때, 배터리를 제때 연결하지 않으면

 

아래처럼 연결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아래는 배터리 일반 충전시배터리에 DC잭만 연결한 모습이고요.

 

 

 

 

위에서처럼 DC잭의 연결과

 

아래처럼 배터리의 셀 잭을 같이 연결해주면

 

셀 Balance충전이 진행되게 되어요.

 

 

이렇게 B6 충전기로 충전을 하고 나면

 

꽤 오랜 시간이 소모되게 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에 파워뱅크를 안착한 모습,

 

왠지 바깥으로 캠핑 가고 싶어 지네요.

 

 

 

출발~~~

 

 

 

파워뱅크 자작스토리

 

처음으로-DIY를-통해-전기-전자를-정복도전


배터리-종류와-유형을-알아볼께요


전기테스터기-사용방법에-대하여-알아볼께요


배터리의-직렬과-병렬에-대하여-알아볼꼐요


파워뱅크-만들기-1탄-파워뱅크-준비물-구매해보기


파워뱅크-만들기-2탄-병렬회로-구성-및-BMS-연렬


파워뱅크-만들기-3탄-결선하여-파워뱅크-마무리하기


파워뱅크-만들기-4탄-Imax-B6충전기로-충전하고-파워뱅크-자작-완료

반응형
Comments